경남관광 브랜드 슬로건 ‘두고두고!경남’ 확정

입력 2021-05-05 11:34

경남도는 경남관광 브랜드 슬로건 ‘두고두고! 경남!’의 BI(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을 도민 선호도 투표를 통해 최종 확정했다고 5일 밝혔다.

도는 지난 1월 슬로건 디자인 개발 용역에 착수해 관광·디자인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위원회 회의를 거쳐, 12개 디자인 중 3개로 디자인으로 압축해 ‘두고두고 경남’을 결정했다.

‘두고두고! 경남!’은 ‘꼭 방문하고 싶은 경남’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

최종 디자인 선정에는 도민들의 의견 반영을 위해 지난달 15일부터 25일까지 3개 후보 디자인을 대상을 선호도 투표를 실시했다. 경남관광 누리소통망(SNS)과 도청 내 설치된 설문보드를 통해 진행했다.

윤영호 경남관광협회 회장은 “지자체마다 시·군정 슬로건은 있지만, 관광을 주제로 한 브랜드 슬로건은 드물다”며 “두고두고라는 뜻처럼 많은 관광객들이 우리 경남을 계속 찾을 수 있도록 협회에서도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재철 도 관광진흥과장은 “선정된 디자인은 경남관광 누리집, 누리소통망(sns)에 게시하여 도민들이 자유롭게 사용하도록 하고, 관광 안내책자·지도 등 각종 홍보물에 활용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창원=이영재 기자 yj3119@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