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이스클라우드, 촬영스튜디오 선물 이벤트 ‘컨셉데이' 개최

입력 2021-04-29 16:30

공간공유 플랫폼 스페이스클라우드가 MZ세대 사이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촬영스튜디오'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오는 5월부터 ‘컨셉데이’를 개최한다고 29일 전했다.

컨셉데이는 특정 컨셉으로 촬영 계획을 제출하여 선정 된 그룹에게 스페이스클라우드에 등록 된 촬영 스튜디오 공간을 선물해주는 이벤트이다. ‘특정일 기념', ‘스페셜한 모임', ‘특이한 콘셉의 그룹 화보' 등 다양한 컨셉으로 추억을 남기고 싶은 팀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스페이스클라우드에 따르면, 서비스 내 ‘촬영 스튜디오' 유형으로 등록된 공간은 2021년 4월 기준 1750여 개로, 작년 2월 150여 개의 공간으로 출발한 것과 비교해 공간 수가 1년 동안 약 12배 증가했다. 촬영 장소를 찾는 예약 건 또한 2021년 월 평균 약 8000여 건으로 첫 오픈 당시에 약 13배 상승한 수치다.

촬영 스튜디오는 전문 촬영팀의 수요만 있을 것이라는 인식과는 달리 MZ세대의 비주얼 영상과 단체 촬영을 즐기는 사례가 늘고 있다. 또한 라이브쇼핑, 온라인 방송, 비대면 강의가 늘며 촬영스튜디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공간 운영 업계에서는 ‘촬영 스튜디오'를 전문적으로 론칭하는 사례들이 늘고 있다.

촬영 스튜디오는 제품이나 인물을 표현하기 좋은 ‘호리존 스튜디오’와 색다른 분위기로 장소의 매력을 배경으로 활용하는 ‘컨셉형 스튜디오’로 나뉜다. 호리존 스튜디오는 주로 스토어팜 등 소규모 쇼핑몰의 제품 촬영 공간으로, 컨셉형 스튜디오는 우정사진, 브라이덜샤워, 유튜브 촬영 등에 사용된다.

스페이스클라우드 유저온팀은 “MZ세대가 동네를 더 적극적으로 소비하고, 매력적인 공간들을 경험할 수 있도록 사용자 중심의 이벤트를 기획했다. 컨셉데이는 매년 기다려지는 스페이스클라우드의 대표 이벤트로 자리잡을 것으로 전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작년에 이어 2회를 맞이한 스페이스클라우드 ‘컨셉데이’ 이벤트는 선정 팀에게 80여개의 제휴 공간을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20만원 규모의 스페이스클라우드 쿠폰이 제공 된다. 해당 이벤트는 5월 9일 자정까지 스페이스클라우드 공식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응모할 수 있다.

디지털뉴스센터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