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성장의 발판... ‘한국인기브랜드대상’ 수상 기업

입력 2021-04-28 15:48

한국인기브랜드가 주최하고 (주)WORD-I가 후원하는 ‘2021 한국인기브랜드대상’의 수상 기업들이 최종 선정돼 눈길을 끌고 있다. 각 분야에서 눈부신 활약을 보여주고 있는 60여 개의 기업이 최종 선정된 가운데 유통, 의류, 푸드 등 다양한 분야의 업종이 수상하며 주목을 받았다.

한국인기브랜드대상은 기업에는 명예를, 소비자에겐 신뢰를 주기 위해 진행되는 시상식으로 차별화 전략을 수립하여 소비자에게 높은 서비스 품질을 제공함으로써 브랜드 발전에 이바지한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매년 각 분야별 접수를 받아 후보에 선정된 기업을 대상으로 각 업종, 분야 특징에 맞는 맞춤형 심사를 진행한다는 것이 큰 특징이다. 이로 인해 많은 이들에게 높은 신뢰를 받고 있다.

무엇보다 한국인기브랜드대상을 수상한 기업의 경우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점이 포인트다. 우선 한국인기브랜드대상 1위가 각인된 크리스탈 상패 및 상장을 수여하여 이를 해당 매장 등에 전시할 수 있다. 아울러 SNS와 홈페이지 등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엠블럼 파일을 직접 제공하고 있다. 소비자나 고객들에게 보다 더 적극적으로 어필할 수 있도록 가시성이 있는 홍보 특전을 선사하는 것이다.

더불어 전 국민이 매일 사용하고 있는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과 같은 유명 포털사이트에서 한국인기브랜드대상 수상에 대한 온라인 뉴스를 배포해 누구나 쉽고 빠르게 해당 수상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실제로 한국인기브랜드대상을 수상한 기업이나 브랜드를 포털사이트에 검색할 경우 대상 수상 뉴스를 쉽게 볼 수 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마케팅에 사용할 수 있는 1위 수상 포스터 파일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 역시 한국인기브랜드대상이 선사하는 또 다른 특전 중 하나다. 특히 요즘처럼 경쟁이 치열한 시대에는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하여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요소가 큰 경쟁력이다.


한국인기브랜드대상은 수상 기업이 소비자에게 높은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에 주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감사 인증서와 브로슈어를 제공하는 것 역시 한국인기브랜드대상을 통해 누릴 수 있는 또 다른 특전 중 하나다.

‘한국인기브랜드대상’의 심사기준은 체계적이다. 기업의 브랜드 가치와 신뢰도, 인지도를 비롯하여 기술력과 소비자의 선호도, 지속가능성 등을 입체적으로 평가하고 있다. 심사 기준 역시 한 곳으로 치우치지 않고 공정하게 적용될 뿐만 아니라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 역시 고려한다는 것이 한국인기브랜드대상의 신뢰 요인이다.

한국인기브랜드대상 관계자는 “많은 이들에게 신뢰감을 주고 그만큼의 책임을 느끼고 있는 만큼 소비자가 믿고 이용할 수 있는 우수한 기업을 발굴하여 만족도를 높이고자 한다”며, “객관적인 평가 기준과 각 분야에 맞는 전문성을 바탕으로 심사하여 소비자 만족과 기업의 안정적 성장 지원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고 싶다”고 전했다.

디지털뉴스센터 이지현 elin@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