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자재 온라인 중개 플랫폼 ㈜인필링(INFILLING 대표 이덕원)이 ‘2021 한국인기브랜드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인필링은 지난해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창업진흥원 국가 지원 사업 참여 기업으로 지정돼 많은 이들에게 주목을 받은 바 있다. 특히 올해에는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중소기업벤처진흥공단 국가 지원 사업 참여 기업으로 지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또 건설자재 온라인 중개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며 업계의 빠른 발전을 견인해 브랜드 가치를 높였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인필링 서비스가 높은 평가를 받는 이유 중 하나로 전국 가설자재 단가 공개 서비스의 최초 사례라는 점을 꼽을 수 있다. 24시간 가설자재 단가를 꾸준히 업데이트하고 있는 가운데 이용자들이 필요할 때마다 언제든지 해당 서비스를 통해 궁금한 가설자재의 단가를 빠르게 알아볼 수 있도록 돕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업계 내 예산 관련 부담을 크게 덜어냈다는 평가다.
뿐만 아니라 안전한 클라우드 기반의 정보 자료 공유 서비스를 시간, 장소 구애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이처럼 원하는 정보 자료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는 메리트를 지닌 것이 강점이다.
아울러 인필링은 거래 안전성을 강화하기 위해 국내 1금융권 에스크로 서비스와 협약을 맺고 거래 중 사전 위험 감지 플랫폼을 구축, 운영하고 있다. 덕분에 이용자들이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며 거래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핵심이다.
인필링이 건설자재 플랫폼 부문 대상을 수상한 한국인기브랜드대상은 혁신적인 브랜드의 시작을 위한 시상식으로 기업에게는 명예를, 소비자에게는 신뢰를 주는 시상식이다. 한국인기브랜드대상이 지닌 가장 큰 장점이자 특색 중 하나는 교육을 비롯해 스포츠와 법률, 여행, 쇼핑몰, 친환경, 제약 및 바이오, 병원, 교육지원, 공공기관 및 기업과 교육지원 등 굉장히 다채로운 분야에서 시상을 진행한다는 점이다. 특히 각 분야에 맞는 세심한 심사 기준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인필링 관계자는 “공정한 경쟁 시장을 구축하는데 기여함과 동시에 공사현장 콘텐츠를 제공하는 등 이용자들에게 더욱 탄탄하고 다채로운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용자들이 시간, 공간의 한계를 극복하고 영업 비용을 아낄 수 있는 데 도움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디지털뉴스센터 이지현 elin@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