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경기연구원 유치’ 서명운동 진행

입력 2021-04-06 17:00
안병용 의정부시장이 지난달 31일 '경기도 공공기관 이전촉구 결의대회'에 참석해 피켓 캠페인에 나서고 있다. 의정부시 제공

경기 의정부시가 ‘경기연구원’ 의정부시 유치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서명참여 유도를 위해 온·오프라인을 통한 홍보활동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시는 지난 5일부터 온라인 서명운동을 위한 홈페이지를 개설하고, 오프라인 서명운동을 위해 시청 민원실 및 각 동 주민센터에 서명부 및 홍보물을 비치하는 등 경기연구원 의정부시 유치 필요성을 적극적으로 알리는 데 주력하고 있다.

이는 시민들의 염원을 담아 경기연구원 의정부시 유치의 강력한 의지를 대외적으로 표명하고, 의정부시민 모두가 경기연구원 유치 필요성 및 당위성에 한마음으로 힘을 보태기 위함이다.

시는 앞서 지난달 31일에는 안병용 의정부시장을 비롯해 오범구 의정부시의회 의장, 시·도의원, 시민대표 등이 함께 참여한 ‘경기도 공공기관 이전촉구 결의대회’고 개최한 바 있다.

안병용 시장은 “경기연구원 의정부시 유치는 그동안 국가 안보를 위해 희생을 감내해 온 의정부시에 대한 보상이며, 지역균형발전 가치 실현의 대표적인 사례가 될 것”이라며 “경기연구원은 의정부시의 비전을 실현시켜 줄 수 있는 가장 훌륭한 공공기관이며, 더불어 의정부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발전의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의정부=박재구 기자 park9@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