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라이프 고스 온(Life Goes On)’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3억뷰를 돌파했다. BTS의 3억뷰 돌파 뮤직비디오는 15개로 늘었다.
27일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BTS가 지난해 11월 발매한 앨범 'BE'의 타이틀곡 ‘라이프 고스 온’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는 이날 오후 2시쯤 3억건을 돌파했다. 이에 따라 BTS는 통산 15번째 3억뷰 달성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라이프 고스 온’은 열심히 달리다 멈춰 설 수밖에 없는 상황과 마주했지만 ‘그럼에도 삶은 계속된다’라는 위로의 메시지를 담은 곡이다. 코로나19 팬데믹 시대에도 삶은 계속된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발매 직후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12월 5일자)에서 정상을 차지했다. 빌보드 차트 62년 역사상 최초로 한글 가사 곡으로 ‘핫 100’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BTS의 멤버 정국이 감독으로 나선 뮤직비디오는 방탄소년단 일곱 멤버의 소탈한 모습과 함께 한자리에 모여 차분하게 노래를 부르는 모습을 담았다. 특히, 뮤직비디오 전반에 걸쳐 코로나19로 인해 팬들을 직접 마주하지 못하는 아쉬움과 그리움이 묻어나 팬들로부터 반응을 이끌어냈다.
BTS는 ‘라이프 고스 온’을 포함해 총 31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12억뷰의 ‘DNA’, 11억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이다.
전성필 기자 feel@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