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세군한국군국(장만희 사령관, 이하 ‘구세군’)은 오는 20일 예스24 라이브홀에서 국가대표 응원단 레드엔젤(대표 박재현)이 주최하는 ‘K-POP 코로나극복! 월드응원 시즌2, 봄날’ 콘서트를 통해 나눔 봉사 서포터즈인 ‘천사방패 응원단’ 발족식을 갖는다.
‘천사방패 응원단’ 발족식은 구세군의 ‘나눔 정신’과 레드엔젤의 ‘응원 정신’으로 우리 사회에 책임을 갖고 선한 모습으로 전파하고자 하는 취지로 마련됐다. 응원단은 매년 12월 전국에서 진행되는 구세군 자선냄비 활동을 비롯해 다양한 나눔 캠페인(절제 캠페인, 알코올 프리데이 캠페인, 인신매매 캠페인 등)에 참여하며 사회적 나눔 확산 운동을 전개하게 된다.
구세군과 레드엔젤은 지난 2월 18일 사회복지 사각지대 지원 및 구세군의 나눔 캠페인 협력을 위해 업무 협약을 맺고 레드엔젤 회비의 1%를 구세군에 기부하기로 했다. 협약 이후 레드엔젤은 ‘아이 돕기 응원 릴레이’를 통해 구세군 아동 보호 시설에 방역소독기, 무알콜 소독제 등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구세군 장만희 사령관, 레드엔젤 박대현 대표, 김보성 명예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되는 ‘K-POP 코로나극복! 월드응원 시즌2, 봄날’ 콘서트는 ‘괜찮아, 고마워, 사랑해!’라는 테마로 진행된다. 방송인 안젤리나 다닐로바가 진행을 맡았다. 비투비, 펜타곤, 송민호, 투바투, 골든차일드 등 한류를 대표하는 K팝 아이돌들이 출연한다.
구세군은 “50개국에서 외국인들과 교민 약 1000명이 줌(ZOOM)으로 접속해 소통하며 응원을 펼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온라인 접속으로 어디서나 무료 관람 가능하며, 콘서트 공식 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박효진 기자 imhere@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