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인도 딜러 고객만족도 조사 1위

입력 2021-03-16 13:56
기아 인도 현지 딜러 매장에서 영업직원이 고객을 응대하고 있는 모습. 기아 제공

기아가 인도 자동차시장 조사업체인 ‘카 딜러 트랙커’의 인도 딜러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최우수 업체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올해 처음 시작된 이 조사는 인도 주요 도시 10곳에서 온라인·전화 방식으로 평가를 진행했다.

기아는 종합 고객 응대, 투명성 및 신뢰도 등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종합 832점(1000점 만점)을 달성, 일반 브랜드 13개와 전체 18개 브랜드 중 1위를 차지했다.

기아 관계자는 “인도 시장 진출 후 기아가 양적 성장을 넘어 고객 응대 등 질적 성장 측면에서도 시장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며 “고객 중심 경영을 더욱 발전시키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기아는 2019년 8월 인도 판매를 시작한 이래 올해 2월까지 누적 판매 22만대를 돌파하며 현지 톱5 내 자동차 브랜드로 입지를 굳히고 있다.

박구인 기자 captain@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