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식스, SOAS, 맨체스터 등 국제 개발학 유학 유명 대학 2021 유학박람회서 만난다

입력 2021-03-12 15:00

2021 영국대학박람회를 주관하는 UKEN 유켄영국유학에 따르면 국제 개발학 분야에서 유명한 서식스대학교, 소아스런던대학교, 맨체스터대학교, 이스트앵글리아대학교 등이 참가한다고 밝혔다. 그 중 서식스대학교는 세계대학 평가기관인 QS(Quacquarelli Symonds) 개발학 전공 대학 순위에서 5년 연속 세계 1위를 기록하고 있다.

‘2021 영국대학박람회’는 영국 대학교, 대학원 진학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영국 학위과정 전문 박람회로 매년 2회씩 개최됐다.

3월 15~19일에 진행되는 온라인 박람회에서 해당 영국 대학을 포함하여 총 42개 영국 대학을 만나볼 수 있다. 대학 현지 관계자가 직접 참석하여 한국 지원(예정)자들을 만날 예정이고, 특히 소아스런던대학교와 이스트앵글리아대학교는 개발학과 교수가 함께하여 더욱 깊이 있는 대화를 기대할 수 있다고 주최 측은 밝혔다. 온라인 박람회는 Zoom을 이용하여 PC, 태블릿, 스마트폰으로 접속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오프라인 박람회가 3월 27일 강남 모나코 스페이스에서 진행된다. 50개 이상의 대학부설기관 담당자와 주한영국문화원 ‘영국유학 전문 상담사’가 전문 상담을 제공한다.

UKEN 유켄영국유학 관계자는 “3월 22일 월요일에는 국제 개발학, 환경학, 기후변화를 주제로 설명회가 마련되어 있다. 소아스, 맨체스터, 이스트앵글리아 3개 대학교 교수가 직접 참석해 해당 분야에 대해서 깊이 있는 정보를 얻을 수 있으실 것. 개발학, 환경학 등에 관심이 있다면 꼭 참여해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디지털뉴스센터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