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 제조·판매 기업 (주)토너먼트(대표 김한샘)의 TV 브랜드 'TNM TV'가 '2021 한국인기브랜드' TV 제조 부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자체 기술력과 뛰어난 품질, 양질의 고객 서비스 등을 두루 인정받아 TV 제조 부문 리딩 브랜드로 도약한 것이다.
2021 한국인기브랜드 대상은 한국인기브랜드가 주최하는 어워드로 브랜드 가치 우수성 및 미래 성장 가능성 등을 엄격히 심사하여 각 분야 대표 기업을 선정하는 것이 핵심이다. 공정하고 체계적인 심사 과정을 통해 업계를 대표하는 브랜드 발굴에 나서는 것이다.
(주)토너먼트는 지난 2019년 TNM TV를 런칭하며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했다. 특히 LG IPS 패널을 탑재한 TV 제품을 파격적인 할인가로 판매하며 빠른 성장세를 기록했다. 브랜드 런칭 이후 지속적인 연구개발 노력을 경주한 결과 일반 UHD TV를 비롯하여 스마트TV, 구글 안드로이드 TV, QLED TV 등 20여 개의 다양한 제품군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
TNM TV의 가장 큰 메리트는 LG 정품 디스플레이 탑재다. LG 디스플레이의 IPS 프리미엄 패널로 TV를 제작하여 변함 없는 선명한 화질을 구현하는 것이 강점이다. IPS 패널은 광시야각 및 고투과율을 갖춰 선명한 색 표현, 안정적인 화면 구동 등에 우수하다.
또 8ms의 초고속 응답 속도를 자랑해 다이나믹한 액션 영화·스포츠 경기 시청에 특화된 면모를 보인다. 아울러 상하좌우 어디에서 봐도 또렷한 컬러 표현력을 가진 178도 광시야각, 10비트 컬러 디스플레이로 밴딩 현상 없이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색 표현의 우수성이 두드러진다.
뿐만 아니라 8W 듀얼 스피커 탑재로 생동감을 지닌 폭발적인 사운드 구현, 다이렉트로 설치된 직하형 LED 백라이트에 의한 양질의 색상과 명암, 뒤틀림에 강하고 발열에 잘 버티도록 설계된 본(Bone) 구조, 안정적인 그랜드 윙 스탠드, 벽걸이 설치 시 반드시 필요한 VESA 200*200 규격 홀 탑재 등도 메리트다.
(주)토너먼트 김한샘 대표는 "중소기업 TV의 고질적 문제점이라고 지적을 받아 왔던 A/S에 대한 불안감을 개선하기 위해 더 집중하고 연구하여 혁신적으로 발전시킨 것이 TNM TV의 브랜드 경쟁력"이라며 "타사 대비 현저하게 낮은 불량률과 친절한 고객 서비스 그리고 서울 강서구 가양동에 직접 TV를 보고 테스트할 수 있는 TNM 쇼룸을 마련하는 등 대고객 서비스 품질 향상에 주력하여 한국인기브랜드 대상의 성과를 거둔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디지털뉴스센터 이지현 elin@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