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방탄소년단 DNA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가 11일 오전 3시 13분쯤 12억 건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DNA는 지난 2017년 9월 발매된 방탄소년단 미니앨범 ‘러브 유어셀프 승(承) 허’(LOVE YOURSELF 承 HER)의 타이틀곡으로 잘 알려져 있다.
뮤직비디오는 DNA에 새겨진 운명적 상대를 찾아냈다는 내용의 가사를 다채로운 색감으로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가상현실과 우주 공간을 넘나드는 듯한 장면 전환도 팬들의 눈을 사로잡았다.
이 뮤직비디오는 지난해 6월 방탄소년단 뮤직비디오 가운데 처음으로 10억 뷰를 넘겼다. 이어 4개월 만에 12억 뷰 기록을 달성했다.
DNA는 방탄소년단 곡 중에서는 처음으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100’에 진입한 곡이기도 하다. 방탄소년단은 DNA 외에도 11억 뷰를 기록한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를 비롯, 모두 합쳐 29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한 상태다.
방탄소년단은 전날 설을 맞아 한복을 입고 팬들에게 새해 인사를 건네는 영상도 공개하기도 했다.
문동성 기자 theMoon@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