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의 ‘DNA’ 뮤비, 유튜브에서 첫 12억뷰

입력 2021-02-11 11:55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11일 ‘DNA’ 뮤직비디오로 유튜브에서 첫 12억 뷰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보이그룹 방탄소년단(BTS)이 6일 오후 열린 2020 MAMA(Mnet ASIAN MUSIC AWARDS,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드)에서 공연하고 있다. (사진=CJ ENM 제공) 2020.12.07.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방탄소년단 DNA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가 11일 오전 3시 13분쯤 12억 건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DNA는 지난 2017년 9월 발매된 방탄소년단 미니앨범 ‘러브 유어셀프 승(承) 허’(LOVE YOURSELF 承 HER)의 타이틀곡으로 잘 알려져 있다.

뮤직비디오는 DNA에 새겨진 운명적 상대를 찾아냈다는 내용의 가사를 다채로운 색감으로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가상현실과 우주 공간을 넘나드는 듯한 장면 전환도 팬들의 눈을 사로잡았다.

이 뮤직비디오는 지난해 6월 방탄소년단 뮤직비디오 가운데 처음으로 10억 뷰를 넘겼다. 이어 4개월 만에 12억 뷰 기록을 달성했다.

DNA는 방탄소년단 곡 중에서는 처음으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100’에 진입한 곡이기도 하다. 방탄소년단은 DNA 외에도 11억 뷰를 기록한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를 비롯, 모두 합쳐 29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한 상태다.

방탄소년단은 전날 설을 맞아 한복을 입고 팬들에게 새해 인사를 건네는 영상도 공개하기도 했다.

문동성 기자 theMoon@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