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 한국땅” 이어 “김치 한국음식” 외친 외국 유튜버

입력 2021-02-09 16:32
유튜브 채널 팀아짐키야 캡처

김치가 한국 음식이라고 알린 외국인 유튜브 채널이 화제다. 해당 채널 운영자는 앞서 독도가 우리 땅임을 알리는 내용의 영상을 게재한 적 있어 더욱 눈길을 끈다.

지난 7일 유튜브 채널 ‘팀 아짐키야’(Team Azimkiya)에는 “김치 한국 음식”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영상 속에는 방글라데시 청년들이 양배추를 들고 신나게 춤을 추면서 “김치 한국 음식”이라고 외치는 내용이 담겼다. 이들은 “김치 한국 음식”이라는 문구를 수차례 반복해서 외치며 흥겹게 춤을 췄다.

이에 그치지 않고 영상 댓글 창에도 “김치 한국 전통 최고의 음식. 아짐키야 팀이 김치를 좋아했어요”라는 문구를 남기며 김치를 향한 사랑을 드러내기도 했다.

영상을 본 누리꾼은 “이걸 보고 중국이 김치는 자기 나라 것이라고 우기지 말길” “김치는 한국 전통 음식이다” “배추가 없어서 양배추를 들고 있는 건가” “방글라데시를 사랑하는 마음이 더더욱 강해졌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유튜브 채널 팀 아짐키야가 한국의 입장을 대변하는 발언을 한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지난해 9월 15일에도 ‘독도는 한국땅’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해 큰 화제를 모았다. 하지만 이후 해당 영상은 불특정 다수로부터 신고를 받아 비공개 처리된 상태다.

유튜브 채널 팀 아짐키야는 지난해 채널 개설 두 달 만에 구독자 27만명을 확보하고, 영상 누적 조회수 1700만회를 돌파했을 정도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이들은 유튜브 라이브 영상을 통해 한국 팬들과 지속적으로 만나는가 하면 “우리는 한국 친구들을 사랑한다”며 한국에 대한 호의적인 태도를 보이며 열띤 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남명 인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