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럭셔리 워치 메이커 태그호이어와 독일의 저명한 자동차 브랜드 포르쉐가 새로운 파트너십을 맺었다.
모터스포츠와 레이싱이라는 공통된 DNA로부터 시작된 진정한 파트너십으로 이를 통해 레이싱 경기부터 제품 개발까지 전체적이고 장기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해나갈 예정이다.
태그호이어는 브랜드의 대표 컬렉션 까레라의 특별한 버전, ‘까레라 포르쉐 크로노그래프’를 공개한다. 상징적인 두 브랜드 간의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하기 위해 첫 선을 보이는 스페셜 에디션이다.
태그호이어 까레라 포르쉐 스페셜 에디션은 두 브랜드가 진행하는 컬래버레이션 캠페인의 완벽하면서도 정교한 예시다. 까레라 호이어02 스포츠 크로노그래프 디자인을 기반으로 컬렉션의 독특한 타키미터 베젤을 적용했다. 이와 함께 포르쉐 본연의 디자인에서 영감 받은 특징들을 선보이고 있다. 더불어 퍼포먼스와 품질, 그리고 혁신을 자랑하는 두 상징적인 브랜드의 유니버스를 강렬하고도 매끄럽게 조화시켰으며 두 브랜드가 지닌 각자의 아이덴티티도 성공적으로 반영했다.
특히, 베젤에 각인된 ‘포르쉐’를 통해 스페셜 에디션의 정체성을 각인하고 있으며 레드와 블랙, 그레이 세 가지 컬러가 워치 전반에 반영돼 포르쉐의 상징이자 태그호이어의 역사적인 모델들을 상기시킨다. 특별하게 제작된 아스팔트 디테일의 다이얼은 레이싱 서킷 위에서의 열정을 표현하며 아라빅 인덱스는 포르쉐 자동차의 대쉬보드를 연상하게 만든다.
태그호이어와 포르쉐의 파트너십은 이제 막 시작됐으나 두 브랜드는 동일한 관심사와 비슷한 헤리티지 아래 과거부터 지금까지 이미 상징적인 기반을 함께 다져오고 있다. 두 브랜드의 관계는 브랜드의 선구적이었던 창립자들의 목표와 열망을 반영시킨 것이다. ‘시간은 절대 멈추지 않고, 우리 역시 멈추지 않는다’는 잭 호이어의 모토를 형상화하고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도전적인 레이스 트랙 위와 레이싱 드라이버들의 손목 위에서 수십 년 간 발전해 온 진정한 컬래버레이션으로 정의할 수 있다.
디지털뉴스센터 이지현 elin@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