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은 불필요한 플라스틱 소비를 줄여나가기 위해 ‘4R 전략’을 세우고 여러 사업을 실행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4R 전략은 ‘Recycle’(포장재, 용기 재활용성 향상) ‘Reduce’(석유 기반 플라스틱 사용축소 및 불필요한 플라스틱 절감) ‘Reuse’(플라스틱 용기 재이용성 제고) ‘Reverse’(화장품 용기 회수율 및 재활용률 제고)를 내용으로 한다.
아모레퍼시픽은 재활용성 향상을 위해 메탈프리 펌프를 적용하거나 쉽게 탈착할 수 있는 라벨을 부착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또 옥수수, 사탕수수 등 식물 유래 원료나 폐플라스틱 원료를 활용해 제작한 용기도 적극 활용한다. 국내 화장품 업계 최초로 운영 중인 리필 스테이션을 통해 플라스틱 용기의 재이용성도 높였다.
정진영 기자 young@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