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의 정보기술(IT) 전문 블로그 ‘Creative&Smart(blog.lgcns.com)’가 개설 8년 만에 누적 방문자 1000만 명을 돌파했다. 26초마다 1명씩 LG CNS 블로그를 방문한 셈이다.
14일 LG CNS에 따르면 이 블로그는 2012년 문을 연 이후 꾸준히 관심을 받으며 지난달 1000만 명의 누적 방문자 수를 기록했다. LG CNS는 방문자의 62%가 PC를 통해 주로 오후 1~5시 사이에 집중적으로 이용한 것으로 볼 때 업무 목적으로 블로그 콘텐츠를 활용하는 것으로 분석했다.
LG CNS 블로그는 독자들이 IT 키워드를 검색해 방문하는 경우가 많다는 설명이다. 지난해 방문 통계를 분석한 결과 블로그 방문자의 65%가 검색사이트에서 인공지능, 클라우드, 스마트시티 등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 용어를 검색해서 들어온 ‘키워드 검색’ 방문자였다.
LG CNS는 블로그를 통해 매주 5회 IT 콘텐츠를 발행한다. DX 적용 사례와 IT 신기술 트렌드 등 2400여 건이 넘는 콘텐츠가 축적돼 있다. 특히 전문가들이 직접 전하는 DX 적용 사례는 실전 사업 경험이 담긴 ‘킬러 콘텐츠’라고 회사는 강조했다. 또 신기술 분야 전공 교수와 IT 전문지 기자, 칼럼니스트 등 저명한 필진들의 콘텐츠도 담긴다.
LG CNS는 블로그 누적 방문자 1000만 명 돌파 기념 감사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LG CNS 블로그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콘텐츠 5가지를 선정해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LG전자 노트북 그램(1명), LG전자 시네빔(3명),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100명)을 각각 제공한다.
김성훈 기자 hunhun@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