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인한 겨울 스포츠 시설들의 영업 제한에다 최근 눈 소식까지 더해지면서 썰매를 직접 구매해 즐기려는 수요가 늘고 있다.
7일 대형마트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21일부터 이달 6일까지 롯데마트의 눈썰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24%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방역 강화 조치로 눈 썰매장과 스키장 등 겨울 스포츠 시설 대부분이 문을 닫거나 영업 제한을 받고 있다. 이 때문에 썰매를 사 놓고 눈이 내릴 때 집 근처 경사로에서 즐기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것이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눈 소식이 잦아지면서 지난주 썰매 수요가 급증해 물량 대부분이 소진됐다”며 “추가 물량은 다음 주 입고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마트 역시 상황은 비슷하다. 이마트 관계자는 눈썰매 관련 “새해 들어 6일 만에 작년 한 해 판매량의 3.6배인 2188개가 팔렸다”고 귀띔했다.
또 온라인 쇼핑몰인 G마켓에서도 지난해 12월 24일부터 이달 6일까지 눈썰매 판매량이 전년 동기와 비교해서 54% 늘었다.
쿠팡에서는 눈썰매 관련 상품이 대부분 품절 또는 일시 품절 상태로 주문 가능한 상품의 배송 예정일은 대부분 오는 12~14일로 밀린 상태다. 일부 상품은 다음 달까지 기다려야 하는 경우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이현 기자 2hyun@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