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시정 소식 읽어드려요…‘오디오 뉴스레터’ 제공

입력 2021-01-04 13:12
구리시 읽어주는 시정 ‘오디오 뉴스레터’ 제작 모습. 구리시 제공

경기 구리시는 시민들이 일상 속 다양한 상황에서 최신 시정 소식을 쉽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라디오처럼 들을 수 있는‘오디오 뉴스레터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비대면으로 즐기는 오디오 콘텐츠의 영향력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구리시는 ‘오디오 뉴스레터’ 서비스가 시정에 대한 시민 이해도를 높이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디오 뉴스레터는 올해 1월부터 매주 화요일마다 방송되며, 시 홈페이지에 접속해 ‘소통하는 구리시 SNS’란의 오디오 모양 아이콘을 누르면 언제든지 방송을 들을 수 있다.

오디오 뉴스레터를 통해 구리시 주요 시정 소식은 물론 각종 생활 정보, 코로나19 및 재난재해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댓글 참여와 SNS 공유기능을 통해 시민 의견을 수렴하는 등 시정에 최대한 반영하겠다는 방침이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새롭게 시작하는 오디오 뉴스레터 서비스가 시민에게 시정을 투명하게 알리고 시민이 행복할 수 있는 정책을 함께 만들어 나가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 수요에 부합하는 다양한 시정 홍보콘텐츠를 적극적으로 발굴해 시민소통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구리시는 매월 마지막 주 화요일 시 공식 유튜브(해피GTV)와 연계한 월간 오디오 뉴스레터를 진행하는데, 자료 그림과 수어 화면을 첨부해 다각적으로 시정 소식도 홍보할 계획이다.

구리=박재구 기자 park9@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