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실 토탈 전문기업 대림통상의 온라인샵 도비도스몰이 욕실용품 직거래 플랫폼 '도비e마켓'을 오픈했다.
도비e마켓은 욕실용품 판매자와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대로 거래할 수 있는 온라인 직거래 플랫폼으로 도비도스 제품 외에 다른 회사의 제품들을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욕실관련 B2B 업체들이 자사의 제품을 자유롭게 등록, 관리, 판매할 수 있는 플랫폼 공간이라 일반 오픈마켓보다 운영이 간편하고 쉽다. 또한 일반 소비자들과 인테리어 업자, 건축업자들이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욕실 인테리어 건자재를 구매할 수 있어 실용적이다.
도비e마켓의 장점은 누구나 판매자 혹은 구매자가 될 수 있는 자유로운 온라인 상거래 환경이 형성되어 잠재 고객을 다양하게 발굴할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도비도스몰 자체의 온라인샵 플랫폼을 사용하기 때문에 오프라인 매장만을 소유한 욕실용품 판매자가 온라인몰 구축에 따른 시간 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제품의 다양한 구성도 매리트로 꼽힌다. 도비도스 대리점뿐만 아니라 욕실업계에 몸담고 있는 누구나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업계 간 협업을 통해 다양한 욕실 카테고리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고 등록 수량과 일일 제품 등록 수량에 제한이 없어 다채로운 욕실용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최근 코로나19의 여파로 언택트 문화가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도비e마켓은 도비도스 대리점뿐만 아니라 욕실업계 종사자들로 하여금 협력과 상생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여기에 도비e마켓은 고객을 위한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도비e마켓의 제품 등록 수수료는 무료이며 거래 수수료는 제품 가격의 5%, 카드 수수료는 3,74%이다. 회원가입 후 신청서를 작성하면 신청서 승인 완료 후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발급받아 바로 이용이 가능하다.
도비도스몰 관계자는 "도비e마켓은 생각보다 대리점을 운영하는 사장님들의 재고가 많은 것을 보고 고안된 욕실 플랫폼 공간이다. 오프라인 대리점 판매자와 고객들의 니즈가 통하는 합리적인 장터로써 코로나19로 오프라인 매장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대리점 및 업계 종사자들의 고민을 해결하는 활로가 되길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elin@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