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 풀필먼트(Micro-Fulfillment)’ 스타트업 주식회사 ㈜애즈위메이크(대표 손수영)가 2020년도 DMC이노베이션캠프(DIC2020) 창업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DIC2020 창업경진대회는 (사)디엠씨코넷, (재)디엠씨산학진흥재단, (사)하이서울기업협회가 공동주최하고 전경련중소기업협력센터가 후원하는 행사다. 4차산업 분야의 기술혁신 역량을 갖춘 스타트업을 발굴해 창업 아이디어의 성공적인 사업화를 지원하고 혁신 비즈니스 모델을 도출하기 위해 개최해 올해 5회차를 맞이했다.
지난 9월 17일 사업계획서 접수를 시작으로 약 2개월간 (예비)창업자들에게 창업교육 및 전문가 멘토링, 피칭대회 등 다양한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총상금 2천만 원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은 참가팀 총 8개사를 선정한 가운데 ㈜애즈위메이크의 동네마트 기반 당일배송 앱 큐마켓이 우수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애즈위메이크는 동네마트를 기반으로 마트와 소비자를 중개하고 O2O 배달하는 앱 큐마켓을 운영하는 스타트업이다. 큐마켓은 시간 단위 배송이 가능한 ‘마이크로 풀필먼트(Micro-Fulfillment)’ 서비스이다. 동네 중대형 할인마트를 물류창고로 활용해 주문 후 3시간 이내 당일배달 할 수 있도록 마트와 소비자를 중개하고 있다.
㈜애즈위메이크 손수영 대표는 “향후 즉시배달 서비스를 넘어 소비자가 원하는 시간에 맞춰 정시배달 서비스를 만드는 것이 큐마켓의 미션”이라며 “우리 회사를 미국의 온라인 기반 농작물 배송 서비스 인스타카트(Instacart)와 아시아시장에서 경쟁해 이길 수 있는 데카콘 기업으로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큐마켓은 현재 인천 전역을 대상으로 서비스하고 있으며 윤민창의투자재단, 나눔엔젤스,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가 운용하는 인천 지식 재산 제2호 투자조합으로부터 시드투자유치를 완료했다. 2021년 하반기까지 인천을 넘어 수도권 전역에서 이용하도록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다.
대회 주최사인 사단법인 DMC코넷에서는 투자유치 매칭 및 홍보 등 후속 엑셀러레이팅을 통해 DIC2020 수상기업 ㈜애즈위메이크가 기업 가치 1조원 이상의 유니콘 스타트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내실있는 지원을 펼칠 계획이다.
디지털뉴스센터 이지현 elin@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