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사와 헌신, 이 시대의 빛!

입력 2020-12-28 20:55 수정 2020-12-30 22:41
'2020 한국최고 인물대상' 가수 남진.

‘2020 한국최고 인물대상’ 시상식이 28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한국신문방송총연합회 세미나실에서 열렸다.

수상자는 가수 남진, 정상업 목사, 양향자 이철규 국회의원 등 총 40명이다.

한국최고인물대상추진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신문방송총연합회와 한국정치평론가협회가 주관한 이날 시상식은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릴 예정이었다.

그러나 갑작스런 코로나19 방역 강화로 주관사인 한국신문방송총연합회로 장소를 옮겨 비대면으로 진행했다.

전대열 ‘2020 한국최고 인물대상’ 대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대상 심사 과정에는 덕망있고 존경받는 분들이 참여해 각 부문에서 엄정한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전 대회장은 “시상식이 자긍심과 자부심을 갖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수상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행사를 이끈 최충웅 ‘2020 한국최고 인물대상’ 조직위원장은 “올 한해 코로나19 재앙으로 힘들고 어려웠다.이런 환경에도 여러 분야에서 창의와 헌신, 봉사와 희생으로 헌신한 수상자들 덕분에 우리 대한민국이 발전할 수 있었고 평화와 번영의 토대를 이뤘다”고 격려했다.

또 “앞으로 우리 모두 사회적 책무를 다하고 변화를 선도하며 사명감으로 보다 나은 삶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하며 수상하신 여러분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올린다”고 축하와 감사의 말을 전했다.

김선동 김영호 국회의원, 유석성 전 안양대 총장은 축사를 전해왔고, 한국신문방송총연합회 이사장 이준영 부대회장은 환영사로 수상자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각 부문 수상자 명단
△양향자 이철규(의정활동) △안병용 한왕기(지방행정) △신무연 이혜숙 최경애(지방자치 의정)△김호일(노인복지) △최성원(사회복지봉사)△유영대 박재홍(언론) △남진(연예인) △윤종오(우수 신물질 개발) △ 채희성(친환경영농조합) △김정각(범죄예방) △정상업 김수봉(목회자) △김동현(정보통신) △김종구(무역) △석연화(불교진흥발전) △홍종태(사회복지) △이선규(교육) △김선홍(환경) △김명국(환경친화) △김성현 이현호(우수 식품) △박창로(한국화) △정재벌(문화예술) △김헌수(기독교장례창조혁신) △이근식(식품정직화) △양은희(국악 판소리) △한기언(코로나19 방역보건) △장주비(우수 기업) △정석수(산업안전관리) △유관섭(방역환경 혁신) △이주태 전홍주(사회봉사) △홍금화(사회복지) △강윤범(창조경영혁신 CEO) △정민희(문화예술) .

전병선 기자 junbs@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