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항철도(AREX)는 오는 14일부터 20일까지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개최하는 ‘2020 온라인 교육기부 박람회’에 참가한다고 14일 밝혔다.
교육기부박람회는 교육 기부 문화 확산을 위해 학생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진로교육과 체험활동에 참여해볼 수 있는 행사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행사가 진행되지 않고 홈페이지와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랜선으로 체험활동을 즐길 수 있다.
이번 박람회 참가를 위해 공항철도는 지난 4일 인기 유튜버 ‘1등 미디어’의 주인공인 ‘문과1등’과 ‘이과1등’을 초대해 ‘기관사 체험’을 주제로 랜선 체험영상을 제작했다.
이날 유튜버들은 공항철도 기관사들이 실제 교육을 받는 곳인 모의운전연습기실에서 현직 기관사의 지도하에 열차를 직접 운전하는 모습을 영상에 담았다.
또 직접 구성한 유쾌한 원고로 감성방송을 선보이며 촬영장에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공항철도 교육기부박람회 영상은 2020 대한민국 교육기부 박람회 홈페이지(www.edudonation2020.com) ‘열린마루’ 메뉴의 ‘랜선나들이/토크쇼’ 코너에서 볼 수 있다.
특히 온라인 박람회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14일부터 31일까지 인스타그램 인증사진 이벤트가 함께 진행된다. 공항철도 영상을 시청한 인증사진을 해시태그 ‘#공항철도체험학습#랜선나들이’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올리고, 공항철도 공식 인스타그램의 이벤트 안내 게시물에 이벤트 참가완료 댓글을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BHC치킨세트 50명 ▲스타벅스 디저트세트 100명 ▲배스킨라빈스 쿠폰 100명에게 보내준다. 당첨자는 2021년 1월 8일에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발표한다.
김한영 공항철도 사장은 “공항철도의 특색있는 자원들을 두루 활용해 학생들의 직업관 형성에 보탬이 되는 교육적 가치를 발굴하는데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천=정창교 기자 jcgyo@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