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그래코리아, 2020년 서울국제발명전시회에서 금상 및 은상 수상

입력 2020-12-10 10:05

(주)그래코리아(대표 김광환)가 2020년 서울국제발명전시회에서 ‘불연 방염 차열 단열 및 결로 방지 효과를 갖는 기능성 수성 페인트 조성물’로 금상을 ‘흙 고화제 조성물 및 이를 사용하는 흙 포장 및 비산먼지 방지 기능을 갖는 공법’으로 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그래코리아는 지속적인 건설·건축자재 연구 개발을 통해 국내외 특허 등록 및 출원뿐 아니라 다기능성 에너지 세이브 페인트 및 초박일액형 바닥 코팅제, 흙 고화제, 비산먼지 방지제, 건축 내외 마감재, 바이오SL 등 완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해당 전시회에서 그래코리아는 김광환 대표가 개발한 ‘불연 방염 차열 단열 및 결로방지 효과를 갖는 기능성 수성 페인트 조성물’로 그 기술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금상을 수상했다.

그래코리아는 금상을 수상한 기술로 개발한 제품인 불연, 단열, 차열, 방음의 기능을 가지는 에너지 세이브 페인트 ‘그래안타’, ‘그래단열’, ‘그래쿨루프탑’, ‘그래소리아웃’ 등을 생산 및 유통하고 있다.

또한, 은상을 수상한 기술로 개발된 제품으로는 ‘흙 고화제(그래탄탄-Q)’, ‘비산먼지 방지제(GK-100, GK-05)’ 등이 있다. 해당 제품은 지난 10월 벤처창업혁신조달상품으로 지정되어 조달청 벤처·창업기업 제품 전용몰에서 판매 중이다.

한편, 2020년 서울국제발명전시회는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지식재산대전의 주요 행사 중 하나로 지난 1일부터 4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개최됐다. 이번 전시회에는 세계 24개국이 참가해 464점을 출품했다.

디지털뉴스센터 이지현 elin@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