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편집 전문 소프트웨어 ‘캡쳐원 (Capture One) 21’ 공식 출시

입력 2020-12-09 10:08
(사진제공-케이피유어스)

㈜케이피유어스 (대표 박무웅)는 대부분의 DSLR 및 미러리스 카메라를 지원하는 사진편집 전문 소프트웨어 ‘캡쳐원 (Capture One) 21’의 공식 출시를 발표했다.
캡쳐원 (Capture One) 소프트웨어는 세계적인 중형카메라 브랜드로 유명한 덴마크 “PHASE ONE”社가 개발한 사진전문 편집 프로그램으로서 사진작가와 사진기자들로부터 신속한 편집과 뛰어난 이미지 퀄리티로 정평이 있는 소프트웨어이다.

(사진제공-케이피유어스)


국내 사용되는 대부분의 디지털카메라 이미지를 캡쳐원에서 지원하며, 지난 20여년간의 축적된 경험을 기반으로 금번 출시된 21버전은 더욱 우수한 품질과 빠른 성능을 선보인다.
특히, 사진 편집을 보다 쉽고 직관적으로 접근하여 키보드 터치한번만으로 간편하게 보정할 수 있는 '스피드에디트' 기능과 풍경사진가들의 애로사항이었던 스모그나 연무 등으로 인해 뿌옇고 밋밋한 이미지를 보다 생동감있게 보정가능한 '디헤이즈' 기능까지 추가되어 더욱 강력한 기능을 뽐내게 되었다.
(사진제공-케이피유어스)

그리고, 오랜 소망이었던 라이카 카메라 사용자들도 드디어 테더링(컴퓨터 연결) 촬영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캡쳐원의 가장 강력한 장점이기도 한 캡쳐원 테더링 촬영은 사진가의 사소한 실수도 놓치지 않고 완벽한 촬영이 가능하게 하기 때문에, 그동안 라이카 사용자들의 문의가 많았었는 데, SL2와 S3 모델의 지원을 통해서 테더링이 가능하게 되었다.

(사진제공-케이피유어스)

또 한가지 크게 주목할만한 점은 초보 사진가를 위한 배려도 빼놓지 않았다.
중요한 사진도구마다 '도구팁'을 통해서 즉시 동영상 학습을 시청할 수 있을뿐 아니라, 프로그램 상단에 '학습'버튼을 추가하여, 각종 보정기술에 대한 자습은 물론, 본사가 주최하는 웨비나를 시청할 수도 있게 되었다.

케이피유어스 박무웅 대표는 “오랫동안 전문사진가들과 아마추어 애호가들로부터 사랑받아온 캡쳐원의 완벽한 사용을 위하여 직접 제작한 기초강좌 영상은 물론 한글설명서 제작과 사용팁 제공까지, 고객의 요구사항을 최대한 반영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KP 정품등록 유저를 위한 이벤트와 교육행사는 물론 사진가들과의 지속적인 소통으로 사진문화 발전에 이바지하는 기업이 되겠다”라고 했다.

캡쳐원 21의 구매 및 교육 신청은 페이즈원 한국수입총판인 (주)케이피유어스 홈페이지를 통해서 가능하다. (사진제공-케이피유어스)

서영희 기자 finalcut02@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