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경기도 주택행정 우수 평가’ 대상 수상

입력 2020-12-03 09:40

경기 고양시가 경기도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진행된 ‘2020년 경기도 주택행정 우수 시·군 평가’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경기도 주택행정 우수 시·군 평가’는 주택행정의 신뢰도와 행정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해 ▲주택공급 및 품질향상 ▲공동주택 관리 활성화 ▲주거복지 향상 ▲주택행정 시책 추진 등 매년 주택 관련 업무 전반에 대한 성과를 민관전문가와 함께 평가를 진행한다.

고양시는 경기도 시·군 가운데 처음으로 청년 및 신혼부부의 주거 안정을 위한 사회주택 공급사업을 시행하고, 수도권 수돗물 유충발생과 관련해 공동주택 급수시설을 민관합동으로 긴급 점검하는 등 시민 중심의 창의적인 우수시책을 추진해 올해 대상 수상자가 됐다.

또한 고양시는 매년 분기별로 공동주택 신축 공사장에 대한 민관 합동점검을 실시하고 공사 중에도 3차례에 걸쳐 검수를 시행하는 등 우수한 공동주택 품질관리로 입주민의 만족도를 높였으며, 도시개발구역 내 공공택지 공급방안을 최고가 입찰제에서 추첨제로 변경 건의하는 등 시민을 위한 적극행정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높은 평가점수를 받았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주택행정의 신뢰도와 내실화를 높이고, 고양시민의 주거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우수한 정책을 펼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고양=박재구 기자 park9@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