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엠에스홀딩스 커피전문 브랜드 랩씨앤씨(대표이사 김차윤)는 가평군 가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과 청소년 지원 활동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 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지원센터 교육의 주 대상이었던 학교 밖 청소년 외에도 가평군내에 거주하는 모든 청소년들이 이달부터 바리스타 등의 전문 자격증 교육을 비롯하여 커피에 관해 체계를 갖춘 흥미로운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게 됐다.
가평군내 위치한 커피 전문 기업 랩씨앤씨는 이미 올해 중순부터 가평군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과 학교 밖 청소년 들을 위한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과정을 운영하여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그 성과를 이어 군내 모든 청소년들이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도록 확대 운영하기로 했다.
랩씨앤씨는 인적, 물적 노하우를 활용, 지역사회의 미래가 될 청소년들에게 진로교육은 물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커피 전문기업으로서 특화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생활에 여유와 즐거움을 주는 한 잔의 커피가 갖고 있는 의미와 커피와 함께 하는 특별한 시간과 더불어 진로교육의 연장으로 커피 관련 직업세계를 교육하고 커피 관련 자격증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가평군내 청소년들은 커피에 대한 흥미로운 지식과 함께 자립과 직업 선택에 도움이 될 ‘바리스타 교육과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게 된다. 이와 함께 지역의 커피 기업과 함께 한 잔의 커피에 담긴 철학과 생생한 이야기를 공유하며 건강한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자부심을 느끼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랩씨앤씨 김차윤 대표이사는 “커피 전문 기업으로서 커피를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것은 당연한 일”임을 밝히며 “세상과 조화를 이루는 커피의 향처럼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영역을 넓혀나갈 것”임을 밝혔다.
국내외 권위 있는 다수 로스팅 대회를 석권하며 프리미엄 원두 브랜드로 입지를 다진 Läb CNC(랩씨앤씨)는 ‘연구소’를 의미하는 ‘Lab’(Laboratory)과 ‘Coffee and Chemists’를 뜻하는 ‘CNC’의 합성어로 정통을 지향하면서도 창의적이고 과학적인, 커피의 전문성을 상징한다.
품질 좋은 생두 본연의 맛과 향을 유지하면서 독자적 로스팅 기술로 빚은 특별한 커피를 생산하고, 국내외 권위 있는 다수 로스팅 대회를 석권하며 프리미엄 원두 브랜드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 가평군내에 연구소가 있는 커피 전문기업으로 지역사회를 위한 기여는 물론, 보다 적극적인 사회공헌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디지털뉴스센터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