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텍 인천-현대자동차와 맞춤인력 양성

입력 2020-11-23 16:43
인천캠퍼스 자동차과 3기 수료생 7명과 현대자동차 강지수 기술주임(앞줄 3번째)이 수료식에 참석했다. 자동차과 김광석 학과장(왼쪽 1번째), 유창현 교수(오른쪽 1번째)=한국폴리텍대학 제공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학장 김월용)는 20일 현대자동차 Truck & Bus 아카데미 3기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현대자동차 Truck & Bus 아카데미는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와 산학협력 양해각서 체결에 따라 선발된 자동차과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다. 현대자동차와 협약을 맺어 재학 중에 미리 선발하고 기업이 학생을 교육하는 현대자동차 ‘트럭&버스아카데미(Truck&Bus Academy)’를 운영하고 있다.
이날 자동차과 재학생 7명이 수료하고 장학금을 받았다. 수료생 3명은 현대 T&B 아카데미에 참여하면서 취업했고, 남은 수료생들은 최종 면접을 준비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석한 자동차과 재학생들은 상용 자동차 기술교육 특강을 10주간 실시하고 이러닝을 통해 HMC전문Technician(레벨2전문가)에 도전할 기회를 가지며, 우수 학생은 장학금과 현대 상용차 업체와 현대 협력업체에 우선 선발하는 특전을 부여받을 수 있다. 현재, 인천캠퍼스 자동차과는 한국폴리텍에서 주관하는 2018년 미래성장동력학과로 선정되어 『스마트 자동차 전공』과 『하이브리드 자동차 전공』으로 개편 운영하고 있다.

호임수 기획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