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자마 차림으로 침대 위에서 부른 ‘라이프 고즈 온’

입력 2020-11-22 14:30
방탄소년단 신곡 '라이프 고즈 온'의 '온 마이 필로' 버전 뮤직 비디오 한 장면.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새 앨범 ‘BE(Deluxe Edition)’를 발표한 방탄소년단이 신곡 ‘라이프 고즈 온’의 새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방탄소년단은 타이틀 곡 ‘라이프 고즈 온’의 ‘온 마이 필로(on my pillow)’ 버전 뮤직비디오를 22일 공식 SNS를 통해 선보였다. 20일 공개한 뮤직비디오와 달리 멤버들이 침대 위에서 자유분방한 모습으로 노래를 부르는 내용으로 이뤄져 있다.

새 버전의 뮤직비디오에서 멤버들은 파자마 차림으로 침대에 둘러앉아 분위기에 맞춰 노래를 부른다. ‘온 마이 필로’는 ‘라이프 고즈 온’ 가사 중 일부다. 앞서 정국이 감독한 뮤직비디오에 이어 멤버들의 친근한 모습을 드러낸다.

‘BE’ 앨범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으로 갑자기 달라진 현실과 마주한 전 세계를 향한 위로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타이틀 곡 ‘라이프 고즈 온’은 일상을 잃어 불안하고 두려운 현실이지만 ‘그럼에도 우리 삶은 계속된다’라는 위로의 메시지를 포함하고 있다.

20일 발매한 새 앨범은 21일(오전 8시 기준) 미국, 캐나다, 영국, 뉴질랜드 등 전 세계 90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1위에 올랐다. 타이틀곡 ‘라이프 고즈 온’ 역시 90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멤버들은 작사·작곡뿐 아니라 분야별로 총괄 담당자를 정해 앨범의 방향을 잡는 기획 단계부터 앨범의 디자인, 구성, 콘셉트 포토와 클립, 앨범 재킷, 뮤직비디오까지 작업 전반에 적극 참여했다. 신곡 무대는 23일 ‘2020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에서 최초 공개된다.

김현길 기자 hgkim@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