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청년주거 문제 해결하자”’ 언택트 토크콘서트 개최

입력 2020-11-15 16:00
변창흠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장이 지난 12일 경기도 성남 LH 경기지역본부에서 열린 토크콘서트에서 발언하고 있다. LH제공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지난 12일 경기도 성남 LH 경기지역본부에서 청년 주거문제 해결을 위한 언택트 주거복지 토크콘서트 ‘청년과의 랜선대화 with LH’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토크콘서트 1부 일정은 행복주택 체험행사 우수작 시상식이었다. 이어 2부는 변창흠 LH 사장의 청년 주거복지 멘토링 강연과 함께 청년 주거문제에 대한 논의와 대안을 함께 고민해보는 패널토론 및 청년과의 대화로 진행됐다.

변 사장은 환영사와 멘토링 강연을 통해 “LH는 우리사회 청년들이 주거 불안에서 벗어나 마음껏 꿈을 펼치고 미래를 설계해 나갈 수 있도록 맞춤형 청년주택 공급에 앞장서 노력할 예정이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주거문제로 고통받는 청년들의 복지 향상을 위한 정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청년층 주거불안 해소를 위해 아낌없는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행사는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현장 참석인원을 최소화했다. 주거문제에 관심 있는 청년들이 온라인을 통해 멘토링 강연을 시청하고 청년 주거문제와 관련한 토론과 대화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택현 기자 alley@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