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문제은행 솔루션 매쓰프로, 새로운 수업 모델 제시로 각광

입력 2020-11-13 16:58

학원 성장을 이끄는 수학솔루션을 제공하는 ‘매쓰프로(Mathpro)’는 코로나19로 인해 학원이 어려운 시기에도, 자기주도학습 기능과 숙제출제 기능 등을 강화한 새로운 수업 모델 제시로 발빠르게 대응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매쓰프로는 9월 1일부터 수학교과서와 연계된 교과서클리닉 학습 시스템까지 탑재해 2020년 9월 1일부터 본격적인 서비스에 들어갔다.

매쓰프로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교과서클리닉은 수학교과서 문항별 페이지매칭 시스템으로 교과서 없이도 교과서에 대한 클리닉 학습뿐만 아니라 단원평가/수행평가/쪽지시험까지도 대비가 가능하도록 구성된 프로그램이다.

이에 실제 사용을 하는 학원에서는 “이번 중간고사에서 교과서클리닉 학습 덕분에 학생 모두가 성적이 올랐어요”라는 소감을 전하는 등 좋은 반응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뿐만 아니라 기존의 자동채점 기능을 문자와 일차식까지도 자동채점이 가능하도록 한 단계 더 업드레이드된 버전을 개발 탑재하여 서비스하며, 시스템 개발과 기능 업그레이드에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는 설명이다.

매쓰프로 콘텐츠 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연구팀장은 “2021학년도 1학기 선행학습을 대비하여 신경향 문제 대량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문항 DB 전면 수정보완 또한 진행함으로써 매쓰프로를 사용하고 있는 선생님들과 학생들의 만족도는 더 높아질 것”이라고 자신감을 보였다.

디지털뉴스센터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