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용인시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 기초지방자치단체 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용인시는 11일 서울시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제13회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에서 기초지방자치단체 부문 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용인시는 소통지수와 콘텐츠 경쟁력지수, 운영성 평가 등 전반적 분야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아 대상을 받는 쾌거를 일궈냈다.
특히 시민과 적극 소통하기 위해 소셜캐릭터를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한 점과 시민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위기에 대응하도록 확진자 발생 현황 등을 블로그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을 통해 신속 제공한 점에서 높은 평점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은 (사)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행사로, 공공기관과 기업의 인터넷·소셜 소통지수 등 SNS 활용 현황을 평가해 우수기관에 상을 수여한다.
백군기 시장은 “정보통신 기술의 발전으로 SNS의 영향력이 커진데 이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으면서 시민들과 비대면으로 소통할 수 있는 대안으로 부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SNS를 적극 활용해 시민들과 공감할 수 있는 친근한 정책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백 시장은 코로나19 위기가 시작된 지난 2월부터 화요일마다 페이스북 시민과의 대화를 통해 40회에 걸쳐 시의 코로나19 대응 현황을 신속하게 공유해왔다.
아울러 시는 페이스북 메시지와 카카오플러스 친구 1:1 대화로 시민들의 불편사항을 해결하는 ‘척척 SNS 민원창구’를 연중 운영하고 있다.
용인=강희청 기자 kanghc@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