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일이비즈니스고(교장 안재민)가 오는 13일 신입생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는 학교 입학 전형 요강 설명과 우수 취업자 초청 사례 발표, 권역별 1:1 맞춤 입학 상담 등으로 구성된다. 입학설명회는 선일이비즈니스고 5층 강당에서 진행되며, 선일이비즈니스고 홈페이지 내 ‘2021년 신입생 모집 입학설명회 신청’ 란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선일이비즈니스고는 2020년 서울특별시 교육청이 지정한 빅데이터 분야 인공지능(AI) 고등학교로 빅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프로젝트 기획, 경영, 마케팅, 미디어 전문가를 양성하는 특성화 고등학교다.
올해 선일이비즈니스고는 정원내 신입생 160명을 모집하며, 전형별 모집 인원은 일반전형 2명, 특별전형인 미래인재전형 158명이며 특별전형 모집 정원 미달 시 일반전형에서 충원한다. 또한 기존 4개의 학과를 빅데이터 소셜 미디어과, 빅데이터 소셜 마케팅과 2개로 재편성하여 보다 전문성 있는 인재 양성에 초점을 두었다.
이번 입시설명회는 중학교 여중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참가자들은 설명회를 통해 본교의 강점 및 주요 교육과정, 향후 직업 전망 및 취업에 필요한 핵심 역량, 취업 및 진학 성공사례 등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다.
선일이비즈니스고 관계자는 “일반전형을 줄이고 미래 인재 전형의 모집인원을 늘린 것은 말 그대로 성적이 아닌 성장 가능성을 가진 미래 꿈나무 선발을 위한 첫걸음”이라며, “새롭게 편성된 학과인 만큼 입학에 관련된 많은 내용을 준비했으니 설명회에 참석해서 보다 알찬 정보 얻어 갔으면 좋겠다”라고 답했다.
디지털뉴스센터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