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는 코로나 팬데믹 장기화에 따라 해외대리점 대회를 지난 6일 유튜브 글로벌 공식 계정을 통해 사상 첫 온라인으로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전 세계 90개국 쌍용차 해외대리점 관계자 300여명이 온라인으로 참석했고, CEO 오프닝 스피치 및 신규 대리점 소개, 사업방향 공유, 우수 대리점 사례 발표, 신제품 소개, 질의응답 등 순서로 진행됐다.
해외대리점 관계자들은 최근 국내 론칭 후 선적을 앞두고 있는 티볼리 에어와 올 뉴 렉스턴, 내년 상반기 출시 예정인 쌍용자동차의 첫 준중형 SUV 전기차 E100에 높은 관심을 보이며 판매 회복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쌍용차 해외대리점 대회는 해외 판매 네트워크와의 협력 강화, 해외시장 경쟁력 확보를 위해 매년 열려 왔다. 올해는 코로나19 사태로 개최 여부가 불확실했지만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과 코로나 이후 상황 대비를 위해 가상스튜디오 사전녹화를 통한 온라인 발표 방식으로 진행됐다.
예병태 쌍용차 대표이사는 환영사를 통해 “대내외 경영환경이 녹록하지 않지만 신규 투자자 유치 진행은 물론 신차 출시 및 친환경 자동차 프로젝트에 기반한 제품 라인업 확대를 통해 미래를 준비해 나가고 있다”며 해외대리점 대표들에게 지속적인 관심과 신뢰를 당부했다.
박구인 기자 captain@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