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의 ‘아이 캔트 스톱 미(I CAN’T STOP ME)’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1억 뷰를 넘어섰다. 이로써 데뷔곡부터 활동곡 14곡이 모두 1억 뷰를 넘어서는 기록을 작성했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7일 오전 5시 9분쯤 트와이스의 정규 2집 ‘아이즈 와이드 오픈(Eyes wide open)’ 타이틀곡인 ‘아이 캔트 스톱 미’의 뮤직 비디오 조회 수가 1억 뷰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데뷔곡 ‘우아하게(OOH-AHH)’부터 활동곡 14곡 연속 1억 뷰 달성이다.
신곡은 박진영과 스타 작곡가 심은지가 작사를 맡았다. ‘아이 캔트 스톱 미’와 ‘아이즈 아이드 오픈’은 7일자 미국 빌보드 순위에서도 좋은 성적을 기록했다. ‘월드 디지털송 세일즈’ 1위, ‘월드 앨범’ 8위에 각각 올랐다. 특히 ‘아이 캔트 스톱 미’는 미국을 제외한 글로벌 차트인 ‘빌보드 글로벌’, 미국을 포함한 ‘빌보드 글로벌 200’ 차트에서도 각각 20위와 35위를 기록했다. 해당 차트는 세계 200여개 이상 지역에서 스트리밍과 음원 판매량(다운로드)을 집계해 순위를 매겼다.
글로벌 음악 플랫폼 스포티파이의 ‘글로벌 톱 10 데뷔’ 차트에서 아리아나 그란데, 샘 스미스 등에 이어 6위에 올랐다. 공식 뮤직비디오 외에 안무 연습 영상, 음악 방송 ‘직캠’ 등에 대한 관심도 높다. 그중 Mnet 디지털 스튜디오 M2의 스페셜 댄스 채널 ‘스튜디오 춤(STUDIO CHOOM)’ 영상은 공개 일주일 만에 유튜브 조회 1000만 뷰에 육박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김현길 기자 hgkim@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