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 창업지원단 예비창업패키지 네트워킹데이 성황

입력 2020-10-26 20:46


인천대학교 창업지원단(단장 김관호)은 지난 22일 송도 오크우드 호텔에서 2020 예비창업패키지 네트워킹데이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2020 예비창업패키지”는 유망 창업아이템 및 고급기술을 보유한 예비창업자의 사업 성장을 위해 사업화자금(평균 5100만원, 최대 1억원)과 특화 및 자율 프로그램 등을 통해 우수한 창업기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행사는 2020 인천대학교 예비창업패키지를 통해 선정된 일반분야, 비대면분야의 사업자가 한자리에 모여 기업 및 담당자와의 네트워킹을 통해 창업기업이 초기에 겪는 어려움 등을 공유하며 서로의 경험을 바탕으로 극복할 수 있는 노하우를 전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초기창업패키지 선정 전략(인천대학교 최병조 창업중점교수), 청년창업사관학교 합격 전략(경기북부청년창업사관학교 배근석 센터장) 등 예비창업패키지 이후의 정부지원사업 선정을 위한 특강을 진행했다.

행사에 참여한 창업자는 “예비창업단계의 막막함을 인천대학교를 통해 많이 해소하며 도움을 받았다고 생각했는데, 후속단계까지도 설계를 도와주는 것 같아 매우 감사하다”면서 “수행하고 있는 기업들을 만날 기회가 적었는데 이번 행사를 계기로 동료가 많이 생긴만큼 많은 정보교류를 하고 싶다”고 말했다.

인천=정창교 기자 jcgyo@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