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전 세계의 코로나바이러스 유행으로 비대면 교육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그 중에서 놀이와 실내 체육활동 비대면 교육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직접 몸으로 다양한 체험 하면서 운동능력을 향상하는 것이 중요한데 요즘 AR, VR 콘텐츠 도입도 많아졌지만, 상당히 고가이면서 접근성도 떨어지는 것이 현실이다.
이런 현실 속에서 언택트 비대면 교육 놀이 중 어린이들을 위한 콘텐츠로서 브레인 스포츠가 주목받고 있다. 아직 우리에게는 생소한 용어인 브레인 스포츠는 생각하면서 움직이는 (Think&Move) 개념의 키워드다.
브레인 스포츠는 최근 야외 활동이 부족한 어린이를 대상 비대면 체육 분야의 한 부분을 담당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러한 브레인 스포츠 분야의 대표적 콘텐츠로는 기업 '위토이즈'에서 제작한 브레인스포츠 교육놀이 콘텐츠가 있다.
위토이즈 브레인 스포츠는 5년 이상의 완성도 높은 하드웨어 개발을 바탕으로 스위스와 국내, 태국 국제발명전에서 금상, 은상 등을 받았으며 해외로도 수출해 국내외 놀이 관계자들에게 극찬을 받고 있다.
그런데 '위토이즈'는 상상블럭(브레인 에듀케이션블럭)은 블럭을 이용해 100가지 이상의 브레인 스포츠 교육놀이 콘텐츠를 제공함으로 좁은 공간에서도 다양한 체험을 통해 운동능력과 창의력을 향상하면서 아이들이 즐겁게 활동할 수 있다.
또한, 성인이 해도 될 만큼 내구성도 뛰어나 부모와 아이가 함께 생각하고 만들면서 운동하는 가족 단위의 언텍트 실내 체험 학습을 할 수 있다.
위토이즈 관계자는 “최근 학교 체육수업 뿐만 아니라 특화된 언텍트 방과후 수업 교재로 초등학교에 적용하기 위한 테스트를 진행 중이다. 또한 각 가정 방문 1:1, 유치원, 관공서 파견 체험 브레인스포츠도 곧 출시 예정”이라고 전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