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다이너마이트’ 뮤비 5억뷰 돌파…통산 10번째

입력 2020-10-20 14:30 수정 2020-10-20 14:47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5억뷰를 돌파했다.

방탄소년단의 디지털 싱글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는 지난 8월 21일 오후 1시 공개됐으며 20일 오전 9시 기준 유튜브 조회수 5억회를 넘어섰다. 방탄소년단 통산 10번째 5억뷰 뮤직비디오다.

다이너마이트는 밝고 신나는 디스코 팝(Disco Pop) 장르의 곡으로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활력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하는 방탄소년단만의 힐링송이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다이너마이트는 공개되자마자 동시 접속자 수 300만명을 넘겨 유튜브 프리미어 시청 기록을 달성했다. 또 24시간 만에 1억100만 조회수를 기록해 유튜브 뮤직비디오 사상 ‘24시간 최다 조회수’ 신기록을 세웠다.

다이너마이트는 차트에서도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 발매 직후 미국 빌보드 핫 100 차트(9월 5일자)에서 진입과 동시에 1위를 기록해 한국 가수 최초의 역사를 남겼으며 최신 차트(10월 17일자)에서도 2위에 오르며 7주째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전 세계 200개 이상 국가 및 지역의 스트리밍과 판매량을 집계해 순위를 매기는 ‘빌보드 글로벌’ 차트에서도 인기몰이 중이다. 최신 10월 17일자 차트에서 ‘빌보드 글로벌 200’ 3위,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2위에 올랐다.

송다영 인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