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 이광호)은 우수한 청소년어울림마당 및 동아리 활동을 발굴‧보급하기 위해 ‘2020년 청소년어울림마당 및 동아리 우수사례 공모’(이하 공모전)를 진행한다.
청소년어울림마당은 문화예술과 스포츠 활동 등을 하고, 동아리는 청소년들이 자신들의 관심 분야에 따라 다양한 체험활동을 경험할 수 있는 활동이다.
공모 부문은 어울림마당, 어울림마당 기획단, 동아리(공연, 비공연), 지역동아리연합회, 우수 비대면 활동 등 총 6개이며 분야별로 청소년과 운영기관, 지도자 등이 10월 30일까지 이메일로 지원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하여 비대면(온라인), 혼합형(온‧오프라인) 활동으로 진행됨에 따라 비대면 활동이 신설되었다.
공모 부문 중 어울림마당, 어울림마당 기획단, 지역동아리연합회, 우수 비대면 활동 등 4개 부문은 전문심사단의 서류심사를 통해 선정되고 청소년 동아리 및 비공연 부문은 ‘2020년 청소년어울림마당, 동아리 온라인 축제’ 기간에 본선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다.
총 43점의 우수 활동사례에는 여성가족부 장관상(20점)과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상(23점)이 수여된다.
이 밖에도 ‘청소년어울림마당 운영주간(10월4주)’을 지정하여 다양한 청소년문화를 제공하는 청소년어울림마당을 전국적으로 널리 홍보할 계획이다.
디지털기획팀 이지현 elin@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