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가 독도의 날(10월 25일) 120주년을 맞아 ‘독도 팩트체크 캠페인’ 퀴즈 이벤트(사진)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벤트는 멤버십 앱 ‘포켓CU’에서 오는 25일까지 진행되며 빙그레, 매일유업, 서울우유협동조합, 광동제약 등과 함께한다.
이번 퀴즈 이벤트는 매일 한 개씩 출제되는 독도 관련 문제를 읽고 팩트와 거짓을 가리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퀴즈는 총 10회차로 ‘독도가 언급된 가장 오래된 기록’ ‘독도와 관련한 일본의 허위 주장’ ‘독도 분쟁 해결 방안’ 등 독도와 관련된 역사 및 일반 상식 등으로 구성됐으며 회차가 거듭될수록 난이도가 상승한다.
정답을 맞춘 인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00명에게는 모바일 상품 교환권을 증정한다. 열흘간 모든 퀴즈에 참여한 응모자 1000명에게는 CU 멤버십 포인트 3000점도 추가로 제공한다.
연정욱 BGF리테일 마케팅팀장은 “독도에 대한 꾸준한 관심이 우리 영토를 지키는 길이라 생각하고 독도와 관련된 잘못된 상식을 바로잡기 위해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CU는 전국 1만4000여 점포를 활용해 생활 속에서 고객들과 함께 독도의 소중함을 나눌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진영 기자 young@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