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코로나 시대 친환경 언택트 관광지로 주목받고 있는 남이섬(나미나라공화국)에서 남이섬을 아끼고 사랑하는 ‘국민’들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나미나라공화국 홈 커밍데이, Naminara Republic Homecoming Day) 이벤트는 오는 17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3주간 진행되며 나미나라공화국 국민(국민 여권소지자)과 단기/통합여권을 소지한 고객은 동반 1인에 한하여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나미나라공화국 여권을 가지고 있지 않더라도 남이섬 고객센터에서 바로 단기여권 발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참여를 원하는 일반 고객들도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국민여권의 경우 여권을 분실했어도 남이섬 고객센터에서 국민 명단을 확인하면 바로 입장이 가능하다.
남이섬은 2006년 나미나라공화국을 선포하고, 문화독립을 선언했다. 이에 나무를 심어 자연을 가꾼 사람들, 나미나라에 문화의 꽃을 피운 예술가들에게 국민여권을 발급해 나미나라공화국 평생 국민 자격을 부여한 바 있다.
2008년부터 진행된 남이섬 나무심기 행사에 참여한 나미나라공화국 국민 식수자라면 이번 이벤트 기간내에 남이섬 왓에버센터에 방문 시 모종삽과 소량의 비료를 증정한다.
이 외에도 남이섬은 매월 마지막주 일요일을 ‘남이섬 댕댕이의 날’로 지정하고 ‘우리집 막둥이 맘껏 뛰어 논 Day!’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날은 특별히 반려견 몸무게 제한을 15㎏에서 20㎏으로 대폭 완화한다.
오는 17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반려견 인증샷 이벤트도 개최한다. 반려견과 함께 남이섬에 온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여 방법은 남이섬에서 제작한 ‘견생샷 포토존’ 3곳에서 인증샷을 찍은 후 SNS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 하면 된다.
필수 해시태그는 #남이섬, #견생샷명소, #투개더파크, #고목, #호텔정관루다. 업로드 게시물을 남이섬 중앙에 위치해 있는 왓에버센터에 제시하면 남이섬 어디에서나 자유롭게 쓸 수 있는 남이섬 화폐 ‘남이통보(2000 NAMI)’를 증정한다.
한편, 남이섬은 네이버 예약을 통한 ‘남이섬 가을패키지’ 상품과 클룩(Klook) 남이섬 입장권 할인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네이버 예약시 특별 우대 쿠폰북을 증정하며, 클룩으로 예매 시 지정된 날짜에 한해 레스토랑 & 액티비티 이용권 등을 선택 구매해 다양한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가평=박재구 기자 park9@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