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미션
오피니언
사설
칼럼
국민경제
경제일반
증권·금융
산업·기업
부동산·건설·교통
유통·소비자
과학일반
정치
정치일반
국회정당
대통령실
외교안보
북한·한반도
사회
사회일반
사건·사고
검찰·법원
교육·입시
복지·보건
환경·노동
전국
국제
국제일반
미국
중국
일본
유럽·러시아
기타
스포츠 · 연예
스포츠
게임 e-스포츠
연예일반
영화·콘텐츠
드라마·예능
라이프
문화일반
음악·공연
미술·문화재
출판·문학
생활일반
의학·건강
레저·여행
만평
포토 · 영상
포토
영상
단독
지면기사
이슈&탐사
개st
기자뉴스룸
신문구독
More
연재시리즈
인사/동정
아직 살만한 세상
사연뉴스
기사제보
© 국민일보
[왱] 장애 ‘극복’ 광고, 정말 감동적이었을까?(영상)
입력
2020-10-13 16:47
휠체어를 타던 사람이 진짜 같은 의족에 의지해 걷는 광고 영상, 소리를 듣지 못하던 사람이 기계의 힘을 빌려 처음으로 소리를 듣는 광고 영상, 말 못 하던 사람이 기술의 힘을 빌려 말하는 광고 영상, 혹시 감동적이었는가?
그런데 사실 이런 광고가 마냥 감동적일 순 없다.
▲ 영상으로 보기!
뉴스 소비자를 넘어 제작자로
의뢰하세요 취재합니다
유튜브에서 ‘취재대행소 왱’을 검색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