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조업체의 엔지니어 직무 능력향상과 현장 실무교육을 목적으로 구축된 원격평생교육원 ‘팩토리에듀’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진행하는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직무교육 분야 공급기업으로 최종 선정됐다.
중소기업의 디지털화와 비대면 서비스육성을 목적으로 중소벤처기업부에서는 심의를 거쳐 우수 공급기업을 모집하였으며, 9월 16일부터 K-비대면바우처플랫폼을 정식 오픈하여 비대면서비스 바우처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이번 선정으로 시간과 비용, 공간, 특히 코로나 영향 등으로 교육을 받을 수 없었던 제조 현장의 엔지니어들에게 질 높은 직무교육 서비스를 정부지원을 통하여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수요기업은 제공되는 온라인 직무 기술교육 패키지의 90%의 비용을 정부에서 지원받을 수 있어서 특히 인력난과 글로벌 경기 침체로 인하여 어려움에 있는 일선 금형 제조업체에서 큰 부담 없이 교육을 수강할 수 있으며, 부족한 인력 양성과 재직자 실력 향상을 통하여 현재의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계기가 되리라 생각한다.
팩토리에듀의 직무교육 패키지는 금형설계, 전극설계, 부품가공, 사출성형 등 제조 실무에 꼭 필요한 이론과 실무 CAD, CAM, CAE 등을 모두 포함하여 다양한 직무 교육을 수강할 수 있다.
신입직원에 대한 직무교육이 필요하거나, 재직자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이 필요로 하지만 시간적 비용적인 제약이 있었거나 코로나로 인하여 교육을 받을 수 없었던 국내 중소 기업체들은 이번 K-비대면바우처플랫폼 정부 지원 사업을 통하여 부담 없는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