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 뮤직비디오가 K팝 최단 기간 유튜브 조회수 4억 뷰를 넘어섰다.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지난달 21일 공개된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가 25일 오후 10시 36분쯤 4억 뷰를 넘어섰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K팝 뮤직비디오 중 최단 시간 4억 뷰 달성이다. 기존 최단 기간 4억 뷰 기록을 갖고 있었던 노래는 블랙핑크의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으로 43일 만에 4억 뷰를 돌파했다.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의 신기록 행진은 공개 24시간 만에 1억 100만 뷰를 넘어서며 이미 예견됐다. 이는 유튜브 뮤직비디오 사상 24시간 최다 조회수 기록이기도 하다.
다이너마이트는 미국 빌보드 ‘핫 100’에서 4주 연속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지난 5일자 차트 데뷔와 동시에 1위에 오른 것을 비롯해 2주 연속 1위 자리를 지켰다. 이어 지난 26일 최신 차트에서도 전주에 이어 2위를 기록했다.
방탄소년단은 다이너마이트를 포함해 모두 26편의 1억 뷰 이상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디엔에이(DNA)’가 10억 뷰를 넘어 최다 조회수를 기록중이고 ‘작은 것들을 위한 시’가 그 뒤를 이어 9억 뷰를 넘어섰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온·오프라인을 병행하기로 했던 10월 콘서트를 온라인으로만 진행하기로 했다. 방탄소년단은 다음 달 10일 오후 7시, 11일 오후 4시에 여는 단독 콘서트 ‘BTS 맵 오브 더 솔 원(MAP OF THE SOUL ON:E)’을 온라인으로 생중계한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6월 첫 번째 온라인 공연 ‘방방콘 더 라이브’를 개최해 전 세계에서 75만여명이 관람했다.
김현길 기자 hgkim@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