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는 전날 오후 10시30분쯤 조회수 4억건을 넘겼다. 지난달 21일 오후 1시 유튜브에 공개된 지 약 35일 만에, 역대 K팝 뮤직비디오 가운데 가장 빨리 4억뷰에 도달한 것이다.
뮤직비디오는 공개 당시 24시간 만에 1억 100만뷰를 기록해 유튜브 뮤직비디오 사상 ‘24시간 최다 조회수’ 신기록도 세웠다.
방탄소년단은 이날 인기 온라인 게임 ‘포트나이트(FORTNITE)’ 파티로얄 모드에서 다이너마이트 안무 버전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포트나이트의 파티로얄 모드는 플레이어들이 콘서트와 영화 등을 관람하거나 함께 즐길 수 있는 모드다.
다이너마이트 안무 버전 뮤직비디오는 파티로얄 모드에 마련된 가상 스크린에서 상영됐다. 플레이어들은 이를 감상하며 안무를 따라했다.
새 뮤직비디오는 공식 뮤직비디오와 달리 다이너마이트 퍼포먼스를 처음부터 끝까지 볼 수 있도록 돼 있다.
문동성 기자 theMoon@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