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가 지난 15일 수도권 등교 재개와 주 1회 이상 실시간 쌍방향 수업을 권고했다. 그동안 동영상과 과제를 중심으로 원격 수업을 진행했지만 교사와 학생들간의 쌍방향 소통이 결여됐다는 지적에 쌍방향 수업으로 전환한 것이다.
교육부 관계자는 “교사가 실시간 화상프로그램이나 소셜미디어 등을 활용해 학생들의 출결과 건강 상태 등을 확인하고, 원격 수업 내용의 개요를 설명하게 하겠다”고 밝혔다.
하지만 유, 초등 자녀를 둔 학부모들은 실시간 쌍방향 수업으로 인해 학부모가 챙길 부분이 더 많아진 것에 대해 걱정을 쉽사리 떨칠 수가 없다.
이에 수업의 질에 대한 필요성을 느낀 초등자녀를 둔 학부모들은 다시금 스마트학습 선택하기에 나섰다. 그중 초등 국정교과서 발행사 비상교육의 초등 스마트학습 와이즈캠프에 대한 초등 학부모들의 관심이 높다. 와이즈캠프는 올해 초 교육부가 제시한 원격수업 방안과 동일한 학습을 운영하면서 원격수업의 부족한 부분들을 채워 나갔다.
와이즈캠프는 월 2회 비대면 실시간 그룹형 화상수업을 제공해, 실제 교안을 학습기에 띄워 교과 진도를 나가고, 학생들 개개인의 발표력, 문제 해결력, 협동심 등을 키워 나가도록 도와주며, 특히 별도의 화상도구 없이 학습기 내에서 교과 진도 화상수업이 이루어진다는 점에서 정회원과 학부모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또한, 과목별 담임선생들은 업계 유일 비주얼씽킹 지도사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어, 화상수업 이후 복잡한 개념을 직관적인 그림과 영상으로 학습할 수 있게 도와줘 올해 등교 중지, 불발 등으로 인해 학생들 개개인의 학습 격차를 줄이고,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는데 일조했다.
이와 더불어 학생 한 명당 1명의 선생님이 학습 관리를 제공해, 지역, 학교마다 다른 학교 진도에 맞춰 맞춤 진도를 제공하고, 매주 담임선생님의 전화상담, 실시간 문자, 질문하기 등으로 맞춤 학습 관리를 제공해 초등 학부모들의 관리 부담을 줄여 나가고 있다.
와이즈캠프는 국내 업계 최초로 비주얼씽킹 학습법을 스마트학습 콘텐츠에 적용해 제공하는 브랜드로 알려지면서 교과별 단원의 전체적인 개념의 구조를 잡는 개뼈노트와 초등 교과서 속 3367개의 낱말의 구조를 이미지와 음성으로 보여주는 국/영 맞춤형 사전 말뼈사전, 초등 전 학년 국어 교과서 속 지문들을 글의 주제별로 나눠 글의 구조와 읽는 방법을 제시하는 글뼈읽기 콘텐츠로 수업의 질을 높인다.
이와 함께 와이즈캠프는 초등 전 학년 전 과목 복습, 예습은 물론, 초등학생들이 가정학습으로도 충분히 학습할 수 있는 다양한 프리미엄 학습(코딩, 한국사, 한자, 세계사 등)을 제공하고 있다. 매월 주요 과목별 오프라인 학습지인 '비주얼씽킹 와플'을 집으로 무료 배송하며, 집에서 안전하게 가정학습을 할 수 있도록 공식 홈페이지에서 교과 학습 자료 역시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심화 학습이 필요한 영어와 수학을 수준별로 제공해 학습 역량을 스스로 높일 수 있는 학습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영어는 프리미엄학습 두두잉글리시를 통해 파닉스, 워즈, 그래머, 스피킹, 라이팅 등 카테고리/레벨 별로 제공해 공통 영어의 학습력을 키우고, 수학은 연산, 기본, 발전, 심화 단계 수준별 학습을 구성한 ‘판다수학’을 21일 새롭게 런칭했다.
판다 수학 중 ‘연산’은 계산력과 교과 개념을 한번에 잡는 사칙연산/연산판다를 제공해 빠르고 정확한 연산실력을 키울 수 있게 했으며, ‘기본’은 370개의 수학 개념 강의와 1,100개의 대표 유형 문제풀이를 제공하는 유형판다를 통해 수학 교과 단원 속 유형의 기본을 탄탄하게 잡게 도와준다.
‘발전’은 복합 유형을 제공해 각종 수학 시험을 대비하도록 하며, ‘심화’는 최상위 탑 교재를 연계해 최고 난이도 문제풀이 제공, 수학의 사고력을 키워 나갈 수 있게 사고력판다/최상위판다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와이즈캠프는 초등 고학년을 위한 중학 콘텐츠 ‘와캠 중학’과 현재 7세들의 초등 입학준비를 돕는 7세 전용 학습 콘텐츠 ‘누리와캠’을 오픈했다.
와이즈캠프는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학업공백과 관련된 학부모님들의 고민과 걱정을 덜기 위해 비대면 수업이 가능한 그룹형 화상수업을 제공하고 있으며, 실시간 맞춤 관리를 통해 학습 격차를 줄이고, 학습 콘텐츠도 전면적으로 강화하고 있다”며, “이러한 관리가 꾸준히 이어지면서 학부모님들이 와이즈캠프를 재선택하는 비중도 78%로 나타났다”고 전했다.
한편 와이즈캠프는 초등 고학년을 위한 중학 콘텐츠 ‘와캠 중학’ 뿐만 아니라 21일 수준별 수학 학습 콘텐츠 ‘판다수학’과 현재 7세들의 초등 입학준비를 돕는 7세 전용 학습 콘텐츠 ‘누리와캠’을 오픈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