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 기업들이 추석과 가을 대목 잡기에 나섰다. 이사, 결혼 수요를 겨냥해 대대적인 할인 행사와 다양한 이벤트로 인테리어를 고민하는 소비자들을 공략하고 있다.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인 ‘원포인트인테리어’는 LG전자와 함께 인테리어·가전제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원포인트인테리어 매장에서 1500만원 이상의 공사 계약을 하는 고객에게 LG 실크벽지 자재 또는 거실 천장 실링 팬을 무료 시공해 주고, 3500만원 이상 계약 고객에게는 LG전자 코드제로 A9(A958) 무선 청소기, LG 퓨리케어 공기 청정기, 프리미엄 슬림 중문 중 한 가지 제품을 제공한다. 또 4500만원 이상 고객에게는 LG 트롬 스타일러나 LG 디오스 빌트인 식기세척기를 설치해 준다.
특히 올해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를 고려해 인테리어를 진행할 때 머무를 수 있는 무료 셰어하우스를 제공해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셰어하우스는 평소 철저한 방역을 진행해 감염병 우려를 없앴다고 원포인트인테리어 측은 설명했다.
퍼니싱 리테일 기업인 이케아 코리아는 추석을 맞아 ‘이케아와 함께하는 추석’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케아 공식 온라인몰을 포함한 오프라인 매장에서 진행한 이번 행사는 다음 달 6일까지 패밀리 고객을 대상으로 홈퍼니싱 제품을 최대 25%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특히 최근 코로나19 영향으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짐에 따라, 이케아는 주방용품과 확장형 테이블 및 접이식 의자 등을 할인 제공한다.
한샘은 온라인몰인 ‘한샘몰’에서 오는 30일까지 최대 50% 할인 및 최대 50만원을 즉시 할인하는 ‘어서50쇼’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특가 상품뿐 아니라 한샘의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역사에 관한 내용을 보고 풀 수 있는 퀴즈 이벤트도 진행한다. 추가로 한샘 가구, 생활용품 및 입점 브랜드 상품 등 품목별로 한샘몰에서 가장 인기 있었던 제품들이 할인된 가격으로 기획전에서 만나 볼 수 있다.
부산=윤일선 기자 news8282@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