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원장 이홍식)가 주관하는 ‘제12회 도박중독 추방의 날 기념식’이 오는 17일 개최된다고 밝혔다.
올해로 12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도박문제 없는 건강한 대한민국’의 슬로건으로 청소년 도박문제에 대한 심각성을 환기하고, 청소년 스스로 참여하는 토크콘서트도 마련했다.
더불어 기념식에서는 도박중독 예방ㆍ치유 유공자와 ‘2020 도박문제 예방 공모전’ 수상자들에게 시상하며, 수상작들은 9월 16일과 17일 양일간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가 있는 남산스퀘어빌딩 1층 로비에 전시된다.
2부 ‘청소년 도박추방 정책 법률 토크콘서트’에서는 청소년 도박 추방 정책, 법률 제ㆍ개정 공모대회의 우수제안자 4명과 한국청소년법학회장 등 패널을 초대해 개그맨 김인석의 사회로 청소년 도박문제에 관한 심도 있는 이야기를 나눈다.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하는 ‘제12회 도박중독 추방의 날 기념식’은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시청 가능하며, 시청자 중 추첨해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해당 관계자는 “이번 코로나19로 인해 행사 규모를 대폭 축소하는 대신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도박중독 추방의 날이 가지는 의미와 주요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센터는 도박문제 인식주간을 계기로 ‘1336 사랑나눔 걷기’ 비대면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캠페인을 통해 목표 걸음 1336만 보를 달성 시 지역 사회복지시설에 기부금을 전달하는 사회공헌활동을 함께 추진하고 있다.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는 도박문제 예방 및 치유‧재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공기관이다. 도박문제자 본인 또는 가족은 누구나 상담전화를 통해 상담서비스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