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트라이더 러쉬 플러스’ 세번째 시즌은 ‘아이스’

입력 2020-09-10 16:09
넥슨 제공

‘카트라이더 러쉬 플러스’가 10일 세번째 시즌 업데이트를 선보였다. 이번 시즌에는 신규 카트 10종과 함께 ‘아이스펭귄타운’ 등 ‘아이스’를 테마로 한 트랙과 마이룸 등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됐다.

신규 카트 10종 추가…‘황금마차’와 ‘레드마트 카트’ 눈길

카트라이더 러쉬 플러스 게임화면 캡처

이번 시즌에서는 아루니, 러브미, 황금마차, 레드마트 카트, 렉키 등 10종의 카트가 새로 등장한다. 특히 황금마차와 레드마트 카트는 특이한 외형으로 눈길을 끌고있다.



황금마차 카트는 “똑똑한 사람에게만 보이는” 카트라는 컨셉으로 ‘실종된 국왕과 카트’ 퀘스트를 깨야 획득할 수 있다.

‘왕자 다오’, ‘백작 마리드’와 같은 얼음 왕국 테마 캐릭터를 모아야 레전드 카트 ‘황금 마차’와 ‘아이스 프로필 테두리’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 이벤트는 11월 2일까지 진행된다. 또한 이러한 ‘실종된 국왕과 카트’ 퀘스트와 관련하여 시나리오모드에는 새로운 에피소드도 추가된 것으로 보인다.


또한 레드마트 카트는 실제 쇼핑카트의 모양을 한 카트로 게임 이용자로 하여금 웃음을 자아낸다. 레드마트 카트는 아이템 전용 카트로 100% 확률로 게임 내 장애물인 바리케이드, 바나나, 지뢰를 방어한다.

아이스 테마의 신규 트랙 4종, 마이룸 ‘얼음왕국’ 추가


아이스 테마에 맞게 신규 맵 4종과 마이룸 신규 테마도 등장했다. 이번에 새로 추가된 ‘아이스 펭귄 타운’, ‘아이스 갈라진 빙산’ 등은 전부 눈 위를 달리는 트랙이다.


마이룸에는 아이스 테마인 ‘얼음왕국’이 추가되었다. 게임 내 마이룸 기능에에서는 아이스 테마로 마이룸을 꾸밀 수 있는 소품과 배경이 추가된다.

소울메이트 시스템 추가

카트라이더 러쉬 플러스 캡처

새롭게 소울메이트 시스템도 추가된다. 소울메이트는 1명과만 맺을 수 있으며 친밀도가 500 이상인 절친이어야 신청이 가능하다. 상점에서 러브레터를 구매하여 소울메이트를 맺고 싶은 친구에게 보낸 후 상대방이 수락하면 소울메이트를 맺을 수 있다. 소울메이트와 함께 소울메이트 퀘스트를 완료하면 소원등에 불이 들어오고, 매주 7개의 미션을 모두 완료하여 모든 소원등에 불을 밝히면 소울메이트 레벨이 오르고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번에 새로 추가된 카트 러브미도 소울메이트 시스템을 통해서만 획득 가능하다.

김나현 인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