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의 프로젝트 그룹 ‘환불원정대’(만옥·천옥·은비·슬비)가 선배 혼성 그룹 ‘싹쓰리’(린다G·유두래곤·비룡)의 아성을 넘어섰다. 온라인 클립 영상 조회수가 폭발적으로 오르면서 누적 재생수는 2300만회를 돌파했다.
스마트미디어렙(SMR)에 따르면 방송 3회 만에 환불원정대가 기록한 회별 평균 조회수는 1018만회다. 앞서 싹쓰리의 평균 조회수가 900만회였던 점과 비교해보면 더 빠르게 인기를 얻고 있다.
예능계를 제패했던 선배의 기록을 깨면서 전체 예능 중 클립 영상 누적 재생수 1위를 거머쥐었다. 환불원정대의 누적 재생수는 2300만회를 돌파했다. 클립 영상 강자로 꼽히는 JTBC ‘아는형님’은 총 1090만회다.
앞서 ‘놀면 뭐하니?’는 토요일 비드라마 TV화제성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자료에 따르면 9월 1주 토요일 비드라마 부문에서 18.68%의 점유율로 1위를 기록했다. 광고 관계자들의 주요 지표이자 채널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인 2049 시청률(닐슨코리아 수도권 기준)에서 2주 연속 10%를 돌파하면서 저력을 과시하기도 했다.
지난 방송에서는 제작자 지미유(유재석)가 김종민, 광희와 매니저 면접을 진행했다. 환불원정대는 비대면 회의를 통해 반가운 얼굴을 드러냈다. 특히 천옥(이효리)의 베일에 싸인 남자친구 조지 리(이상순)가 깜짝 등장하기도 했다.
박민지 기자 pmj@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