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소상공인과 기업이 마케팅의 중요성은 알지만 어떻게 진행해야 할지 몰라 난감해하곤 한다. 어떤 방식으로, 어떤 방향으로 마케팅을 진행하느냐에 따라 사업의 성패가 갈리게 되는데, 특히 요즘처럼 미디어가 활성화된 시대에서는 그에 적합한 디지털마케팅 방식을 선택해야 성공적으로 고객을 끌어들일 수 있다.
누구나 알고 있겠지만 마케팅 방식에 따라 성공률 및 유지율도 달라진다. 경상대 심리학과 부수현 교수와 중앙대 심리학과 강윤희 박사 연구팀의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유지율이 높은 마케팅 방식으로 ▲검색광고(89%) ▲인플루언서나 파워블로거를 통한 홍보(78.7%) ▲SNS광고(72.6%) ▲전단지ㆍ배달책자ㆍ생활정보지(72.1%) ▲옥외 광고(63.6%) ▲지역 광고(46.4%) 등으로 나타났다. 이와 같이 마케팅 유지 및 증대 시 검색광고의 유지율이 타 마케팅 방식에 비해 높은 수치로 나타났다.
온라인광고대행사 ‘275이노베이션(김정덕 대표)’는 ‘마케팅을 판매하는 것이 아닌, 효과적인 마케팅 기법을 통해 수익을 높일 수 있도록 맞춤 컨설팅 합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가장 효율적인 광고 솔루션을 제시해 올바른 방향으로 이끌고 있다.
275이노베이션은 광고 효율을 높여주는 솔루션 광고대행사로서 분야별 전문 마케터가 다양한 콘텐츠를 기반으로 클라이언트와 적극적으로 소통한다. 충분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클라이언트가 원하는 목적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예산에 맞춰 광고를 집행한다. 최소 비용으로 최대 효과를 거둔다는 것이 기업 측의 설명이다.
스타트업 광고대행사 275이노베이션은 온라인마케팅을 비롯해 바이럴마케팅, 키워드마케팅, SNS마케팅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단일 방식이 아닌, 다양한 광고방식을 복합적으로 운영하는 전략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여러 대행사를 동시에 이용하는 것보다 시간과 비용적인 측면에서 더욱 합리적이다. 또한, 클라이언트의 업종에 따라 맞춤 기획하기 때문에 신속한 피드백과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275이노베이션 관계자는 “올바른 광고를 진행하기 위해 새로운 솔루션이 없으면 클라이언트가 추구하는 가치를 실현할 수 없다. 자사는 그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서 클라이언트와 충분한 커뮤니케이션을 하고 원하는 니즈를 정확히 파악해 정해진 예산에 맞춰 가장 효율적인 광고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어 “275이노베이션은 독자적인 프로세스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디지털마케팅 시대에 발맞춰 전략기획의 역할을 수행하며 광고대행의 장점을 극대화해 최적의 결과를 이끌어낼 것”이라고 덧붙였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