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보름 만에 유튜브 3억뷰 돌파

입력 2020-09-06 17:55
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유튜브 3억 뷰 이미지/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가 유튜브 조회 3억 뷰를 넘어섰다.

지난달 21일 공개된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는 5일 오후 4시 50분쯤 3억 뷰를 돌파했다. 24시간 만에 1억 뷰, 60시간 만에 2억 뷰를 넘어선 데 이어 15일 4시간여 만에 3억 뷰를 기록했다.

방탄소년단은 이로써 ‘DNA’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Feat. Halsey) ‘Fake LOVE’ ‘IDOL’ ‘MIC Drop’ ‘불타오르네(FIRE)’ ‘피 땀 눈물’ ‘쩔어’ ‘Save ME’ ‘Not Today’ ‘상남자’ ‘봄날’에 이어 13번째의 3억 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방탄소년단은 미국 빌보드 최신 차트(9월 5일자) ‘핫 100’ 차트 진입과 동시에 한국 가수 최초로 1위에 올랐다. ‘빌보드 200’ ‘핫 100’ 차트를 모두 석권한 한국 가수는 방탄소년단이 유일하다. 지난달 21일 스포티파이 차트에서도 한국 가수로는 처음으로 ‘글로벌 톱 50’ 1위에 오른 후 공개 첫 날 전 세계에서 777만8950회의 스트리밍을 기록했다. 이는 올해 발매 첫 날 최다 기록이다.

미국 현지 방송 출연도 잇따른다. 오는 10일 오후 9시 NBC TODAY 시티 뮤직 시리즈, 17일 오전 9시 NBC 아메리카 갓 탤런트, 19일 오전 10시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페스티벌에 차례로 출연해 다이너마이트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김현길 기자 hgkim@kmib.co.kr